심리상담카페 마음프로

sudo apt-get update

sudo apt-get upgrade -y

 

라즈비안에 omv를 설치하기를 써 놓고 나서 갈아엎고 다시 설정을 했다.

전에 방법에는 DNS가 자꾸 바뀌는 문제가 있었다.

그 부분에 대응을 어떻게 할것인지를 놓고 고민을 늘 하고 있었다.

검색도중 알게된 설치 방법이다.

 

wget -O - https://github.com/OpenMediaVault-Plugin-Developers/installScript/raw/master/install | sudo bash

sudo reboot 을 한후에 아래의 설정을 해주거나, 먼저 아래의 설정을 해주고 나서 reboot을 하거나 하면 됨.

 

인터넷 주소창에서 oenmediavauit 설치한 ip주소를 입력

초기아이디  : admin

초기 비번 : openmediavault

 

네트워크(network) - 인터페이스(interfaces) - 추가(add)

general settings -

Name : eth0

IPv4

Method : DHCP 선택

Save

 

이렇게 했으나, 여전히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다.

나와 같은 경우다...

무엇이든 한번에 안된다..ㅠ.ㅠ

 

네트워크(network) - 인터페이스(interfaces) - 추가(add)

general settings -

Name : eth0

IPv4

Method : 수동 선택

IP : 라즈베리파이 주소(예 : 192.168.0.100)

sub : 255.255.255.0

get : 라즈베리파이가 연결된 기본주소(예:192.168.0.1)

 

DNS를 입력해야 한다.

8.8.8.8,8.8.4.4

Save

 

DNS를 적어주지 않아서 나중에 업그레이드등에 에러가 나는 경우도 많다.